KNU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전체메뉴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공학을 즐겁게! 꿈을 현실로!

공과대학장 인사말씀

설립 50주년에 즈음하여,
공과대학 발전을 위하여 힘을 모읍시다.

우리 경북대학교 공과대학은 1970년 설립 이래 반세기가 넘는 기간에 걸쳐 우리나라 산업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2020년 올해 공과대학 설립 50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고 그 간의 발전상을 홍보하기 위하여 50주년 기념 행사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또한 보다 나은 교육·연구환경 조성을 위하여 미래창직관건립을 추진해왔으며, 2020년 건물 설계 완료, 2023년에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미래창직관은 인문·사회·문화적 콘텐츠와 공학 융합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들을 융합하여 새로운 직업군을 발굴하는, 다학제 융합형 첨단공학교육 및 연구지원, 창업·창직 허브 구축을 위한 구심점이 될 것이며, 공과대학 발전을 위한 재도약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50주년 기념 후원 및 미래창직관 교육·연구 환경 조성을 위한 비용 마련, 그 외 공과대학 발전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하고자 모금을 하오니,

공과대학의 발전에 힘써주신 교수님들, 재학생, 졸업생들, 그리고 소속 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앞으로도 첨단공학기술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의 기술발전을 선도할 우수인재를 육성하고,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0년의 세월을 넘어, 보다 나은 앞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함께 힘을 모읍시다.

공과대학장 최 세 휴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