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을 즐겁게! 꿈을 현실로!
화학공학전공은 국가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화학공학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1982년 3월 설립되었다.
화학공학은 화학반응을 응용하여 원료물질을 물리적 화학적으로 처리하여 실생활에 유용한 여러 제품을 만드는 화학공업을 배우는 학문으로써 화학은 물론 물리 수학에 대한 많은 지식을 필요로 한다 교과내용은 현대 화학공업의 기초적 지식과 응용기술을 중심으로 편성되어 있다.
화학공학은 전통적으로 석유화학제품 유지 비료 합성고분자 화합물을 주로 다루었으나, 에너지자원 고갈에 따른 대체에너지 개발, 환경관리, 생명공학의 혁신 산업자동화 신소재개발, 나노분야, 전기, 전자, 디스플레이산업 등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우리학과는 200여명의 학부생과 석ㆍ박사과정에 3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학사과정의 학생실험실과 학생PC실, 대학원과정의 연구수행을 위한 최첨단의 장비를 보유한 실험실을 갖추고 있다.
우리 학과는 개설 이래 최고의 교수진을 바탕으로 화학공학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사회 각 분야에서 업무능력, 사회적 책임감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3년간 취업률은 75%를 상회하고 있다. 9개의 학과내 소모임이 구성되어 있고, 학생회를 중심으로 면학, 학술경시대회 준비, 체력 단련, 취미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