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U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전체메뉴

경북대학교 공과대학.

공학을 즐겁게! 꿈을 현실로!

‘공학교육인증 졸업예정자 역량평가’ 시상식 개최

  • 2022-12-09 09:14
  • hit 1,103
경북대학교 공과대학은 12월 6일에 ‘2022학년도 공학교육인증 졸업예정자 역량평가’ 의 성적 우수자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학교육인증 졸업예정자 역량평가는 공학교육 국제협약에서 요구하는 졸업역량 및 공학전문역량(Graduate Attributes and Professional Competencies, GAPC)에 부합하는 문제를 출제하여 졸업예정자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시행하였다.

이번 역량평가에는 공과대학 8개 학(부)과 졸업예정자 425명, 농업생명과학대학 2개 학부 졸업예정자 41명 등 총 466명이 응시했다. 각 학(부)과별 성적우수자 49명의 학생들에게는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구분하여 공과대학 학장상과 상금을 수여하였다.

최우수상에는 허재형(건축학부), 강원중(기계공학부). 김동관(신소재공학부), 오정민(신소재공학부), 전아영(신소재공학부), 차현지(섬유시스템공학과), 김충렬(화학공학과), 배기환(응용화학과), 송영민(토목공학과), 김현정(환경공학과), 노인혁(농업토목생물산업공학부), 권혜인(농업토목생물산업공학부) 학생이 수상하였다.

최세휴 공과대학장은 “이번 시상식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학생들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